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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車 이어 선박도 무인시대…세계 최초 '자율운항선박' 운항 성공..-제팬선사 NYK, '쭝국 신사~제팬 과인고야~요코하마' 구간 자율운항 시운전 성공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7:59

    ■ 이어 선박도 무인 시대...세계 최초'자체 운항 선박'운항 송콤길소용 기자 ksy@maeil세로프게 s.co.kr등록 2019.10.06 06:00:00-1퐁송사 NYK,'China신사~1일본 본인 고야~요코하마 구간 자체 운항 시운전에 성공-해양 수산부"해양 수산 스마트화"전략에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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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apan 해운 업계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자율 운항 선박의 시운전에 성공해, 차세대 선박 기술에 대해 리드했다.특히 1정 구간을 선박 자동 운항에 본인 서면으로 향후의 항해사 없이 선박 운항이 가능하게 되는 시기를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61, 해운 업계에 따르면 Japan의 선사 NYK는 최근 개발한 자동 대피하고 운항 시스템'SSR'(Sherpa Sysytem for Real ship)이 적용된 만 853DWT(재화 중량 t수)급 자동차 운반선(PCTC)아이리스 리더가 지난 달 141에서 171까지 시운전에 성공했어요.시운전 구간은 중국 신사(Xinsha)에서 Japan 본인 고야(Nagoya)를 거쳐 요코하마(Yokohama) 연안까지다. 자동 운항 막차 시간은 17시간 26분에 피항 횟수는 20회이다.시험 운항 동안 Japan해안에서는 항해사들의 1조 같은 항해 근무가 이루어지고 이 외 구간에서 각종 항헤키기에서 획득한 정보를 기반으로 SSR가 자동적으로 운항에 본인 선거 충돌 후 햄, 최적 항로, 경제 속력을 산출하며 항해를 단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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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운전에서 자선 NYK는 시운전을 토대로 SSR가 산출한 항로와 실제 최적 항로 간 격차를 줄여 자선원 수급이 어려워지는 연안 선박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NYK 관계자는 이번 시운전으로 외력 영향에 대한 세심한 대응 충돌위험판단지표 개발 피항 동작과 침로 유지 기능 분리 등 산적한 과제를 해결하고 선도적으로 MASS 기술을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하나 그의 해운 업계는 이 6월 국제 해사 기구(IMO)가 공표한 자동 운행선에 관한 잠정 지침에 의해서 하나 폰 선급(NK), 항헤키기 지에용크 등과 협력으로 진행한 시운전을 통해서 자동 운항 선박(MASS)의 기초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내렸다.하나폰선사의 시운전 성공으로 국내 해운업계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국내 해운업계도 자율주행 선박 연구를 진행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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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달 중 해양수산 스마트화 전략을 발표하고 자율주행 선박 연구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해양수산 스마트화 전략은 선진국이 추진하고 있는 마수스 프로젝트와 유사한 것으로 테슬라의 자율주행차처럼 선원 없는 자율주행 선박을 만드는 미래 연구 프로젝트다. 국제해사기구(IMO)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개발에 가속도가 붙었다.업계 관계자는 "자율운항 선박의 운항이 상용화되면 선원 수급 문제는 물론 충돌 위험도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출처:길소용 기자, 20하나 9. 하나 0.06.06:00:00매일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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