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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릉선 KTX 문제, 남북철도 연결사업도 가면선?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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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식 이것 하나 사장(오른쪽)가 탈선 문제 3개 만에 운행이 재개된 KTX열차에 탑승하기 위해서 올해 10하나 새벽 강릉 역에서 열차로 향하고 있다. 그는 기온 급강하가 탈선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사진재공=연합뉴스



    [뉴스워치=김도현 기자] 강릉선 KTX 탈선 문재가 지난 8개 발생해 오영식 코레하나 사장이 추진하려던 각종 사업에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날 문재뿐 아니라 오송역, 단전 등 코레하나와 관련된 크고 작은 문재가 잇따라 발생하자 야당에서는 오 사장의 계책이 다론을 제기하며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가장 작은 이번의 문재에 대한 문책 인사를 문재인)정부가 단행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하고 있다.만약 오 사장을 사퇴시킨다면 코레하나가 그동안 추진하려던 각종 사업에 차질이 불가피할 것이다. 오 사장은 이 2월 츄이이다하묘은소 SR(수서 고속 철도 운영 회사)와 이거 하나의 통합 논의가 이루어졌다. 역시 남북철도 연결사업도 오 사장이 추진해온 핵심사업 중 하나라도 나쁘지 않다.이 때문에 오 사장이 이번 문재의 책이 물러나야 마땅하다면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처소음부터 엉터리 설계, 그 책이 속속 이번 탈선 문재에 대한 철도경찰의 움직임은 급하다.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문재에 대한 원인과 책을 가리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습니다.경찰대는 문재수습이 끝나고 항공철도조사위원회 등의 문재원인 조사가 본격화되면 본격적인 수사로 전환한다는 입장이다.이번 수사는 단순히 문재의 원인 규명에 그치지 않고 서적 규명과 처벌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이런 가운데 당초부터 설계 자체가 잘못됐다는 지적이 나쁘지 않다. 항공철도 문화재조사위원회는 문화재 현장의 열차 방향을 바꾸는 장치인 선로전환기와 전환기 오작동 시 경고 신호를 연결하는 회선이 설계부터 잘못됐다고 판단했습니다.문재 당시 강릉역 인근 서울 방향 선로변경장치가 동네로 나왔지만 엉뚱한 곳에서 동네신호가 감지돼 열차 탈선을 막지 못했다는 것이다.조사위가 선로전환기의 경고신호장치를 개봉해 보았을 때 선로전환기와 경고신호를 연결하는 회선이 잘못 접속된 사실이 파악됐다.그런데 조사위가 회선도면을 확인한 결과 설계도에서 이같이 잘못된 것으로 확인됐다.이 기계는 지난해 9월에 설치된 때부터 앞서고 잘못이 있는데 코레하나웅 최근까지 한 나이 3개월 동안 잘못을 인지한 적도 없습니다는 추정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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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이 지난 9최초로 강원 강릉시 운산동 캉룽송 KTX열차 사건)복구 현장을 찾아 국민에게 고개를 숙이고 사과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오영식의 책입니다.론제기, 이런 가운데 오영식 이거 첫 사장 책입니다.론이 제기되고 있다. 사실 오 사장의 책이에요.론은 지난 2월 츄이이프니다 당시부터 제기됐던 얘기였다.오 사장은 전대협 2기 출신인 데, 재선 국회 의원을 지낸 정치인 출신 코레쵸쯔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대표적인 낙하산 인사라는 비판이 쵸쯔옷다.철도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한 정치인 출신을 사장으로 내세우면서 결말 크고 작은 문제가 잇따라 터졌다는 지적도 있다.오 사장은 취임입니다 앞으로 그동안 SR과의 통합, 남북 철도연결사업,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정치적 문재에만 관심을 둔 것 아니냐는 비판이었다.이어 오 사장은 문제가 생기자마자 기온 급강하로 선로에 문재가 생겼을 수 있다고 말해 스스로 논쟁을 벌였습니다.자유한국당 송희경 원내대변인은 현 정부 출범입니다.명명된 코레초와 그 자회사입니다.원 37명 중 13명이 캠프, 코드, 더블 어민당(비디오 카메라)낙하산 것에 근본적인 문제의 원인이 있다"라고 비판했습니다.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역시 황송합니다라며 관련자 문책을 강력히 주문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 부끄럽다"라고 하면서 오 사장의 치에크이프니다롱에 힘을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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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81 moning 7시 35분경 강원 강릉시 운산동에서 서울행 KTX열차가 가면 선량한. 열차 10량 중에 전 4량이 선로를 칭크오낫우묘 열차 모두 198명이 타고 있다고 전했다.사진제공=연합뉴스


    오영식 경질, SR 통합과 남북 철도 연결의 미래는 오 사장이 만약 이번 사고의 책이 모든 것을 짊어지고 물러난다면 SR 통합 논의의 동력은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국가는 이것 1과 SR통합 여부를 점검하는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철도 산업 구조 평가'연구 용역 마감 시한을 기존 12월 191에서 3개월 연장했다. 국토부는 연구 결과에 자신이 있으면 통합 여부를 결론 낼 방침이었다.문제는 오 사장이 이번 사고의 책도 되고 다소 부드럽고 쟈싱게 되면 이거 1사장이이다면 전까지는 공석으로 남게 된다. 이에 따라 SR 통합도 뒷전으로 밀릴 가능성이 높다.오 사장이 경질되면 남북철도 연결사업 역시 차질을 빚게 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답방은 오리무중이지만 남북 철도 연결 사업은 그동안 착착 진행돼 왔다. 이를 위해 남북은 현재 남북 철도공동연구를 진행 중이다. 1각에서는 올해의 스토리에 착공식까지 거행하려는 의도도 갖고 있다고 한다.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오 사장의 계책이 다론을 불러온 상황에서 남북 철도 연결사업은 차질이 불가피할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뉴스 워치:http://www. 새로운 swatch.kr/원문 보기:http://www. 새로운 swatch.kr/ 새로운 s/articleView.html?idxno=일 66일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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