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보자를 위한 깃허브 프로젝트 발발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4:51

    이 글은 옷깃을 한번도 써보지 않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init, commit, push, clone 하는 비결에 대해 설명하는 글이다. 이전에 한번이라도 날개를 사용해 본 분이라면 보지 않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번에는, 리눅스에서 Git Hub 명령어의 사용법을 소개한다. 익숙해지면 IDE보다 명령어가 편할지도 몰라.순서대로 작성하므로 먼저 해당 사항이 있으면(ex. 회원가입), 건건이 해당되면 된다.​ 하나. GitHub의 계정 발생 2.git패키지 다운로드 3. 깃 프로젝트(원격 저장소)발생 4. 원격 저장소에 파일 업로드 5. 원격 저장소에서 파일 다운로드 2.git패키지 다운로드 아프 소소 패키지 매니저를 사용하여 git패키지를 내려받아 줄게.


    >


    3. 깃 프로젝트 발생 디렉터리를 2단계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하에서 만드는 gittest 디렉토리는 깃 프로젝트를 모으는 디렉토리이며, 그 하위 디렉토리는 ex)test 각각이 자신의 프로젝트(원격 저장소)가 된다.


    >


    >


    >


    >


    설명하자면, 가장기에서 README.md 의 파하나를 생성합니다.git init는 현재 디렉터리(test)를 로컬 저장소로 한다. (먼저 해주면 생략..) gitadd 명령을 통해 README.md 파하나울 원격 리포터리에 업로드 할 예정임을 선언해 준다.git commit 명령을 통해 현재 저장소 상태를 저장해 준다.git remote명령은 lozenia64계정 test프로젝트(원격 저장소)과 로컬 저장소(test)을 연결하여 주는 것이었다 git push명령을 통해서 commit에 저장된 상태를 옷깃 허브 원격 스토리지에 업로드합니다.


    >


    >


    4. 원격 저장소에 파일 업로드 지금 앞의 명령 중 대부분은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commit와 push만 잘 알아도 충분하다.


    >


    >


    5. 원격 저장소에서 파쵸쯔 다운로드 업로드만 가능하고 다운로드할 수 없다면 당연히 쓸모가 없는 일이었다


    >


    >


    따라서 clone 명령어는 타인의 원격 저장소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개된 오픈소스는 직접 사용해보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